본문 바로가기

letter
소식/교육 및 토론회

2013.4.23 정창수 소장, 인천 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 워크숍 강의

4월 23일, 정창수 소장,  인천시 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 워크숍 강의

 

 

[관련기사 : 뉴스1/ 정영선기자]

 

인천시 동구는 23일 강화도 그레이스힐 연수원에서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에 대한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참여예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위원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아 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민참여예산위원 총 67명중 52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 바로알기 ▲2013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활기찬 주민참여예산을 위한 리더의 조건 ▲지방세 교육 ▲구 재정현황 ▲분임토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4년도 예산에 동구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투자사업 발굴 제안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동구의 재정현황을 파악하는 계기가 되었고 동구에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리였다"며 "동네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다양한 투자사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구 관계자는 "예산 및 재정에 대한 주민참여예산위원의 높은 교육열을 피부로 느끼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실무부서와 검토 및 협의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