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ter
언론에 비친 나라살림 연구소

[경남도민신문]고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8/23)

고성군의회(의장 박용삼)는 20일 고성군의회 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회 예산정책처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나라살림연구소장,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인 정창수 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이날 정창수 박사는 고성군 예산서와 결산서를 토대로 만든 맞춤형 자료를 활용해 예산·결산 심사의 모든 것을 사례 중심으로 했다. 이날 강의는 실무에 접목 가능한 내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고성군 의회 제8대 후반기 시작 및 제2차 정례회를 앞둔 시점에서 마련된이번 강의를 통해, 군의회 의원들은 고성군 예산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편성되고 집행되었는지 심사를 효과적으로 하는 전략과 기법들을 연구했다.

고성군의회는 “이번 연수는 심각해진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군의회 회의실에서 실내 교육으로만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용삼 의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의정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께 감사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방재정을 효율적으로 견제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에게 희망과 힘이 되는 고성군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 경남도민신문

고성군의회(의장 박용삼)는 20일 고성군의회 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회 예산정책처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나라살림연구소장,

www.gn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