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ter
언론에 비친 나라살림 연구소

[오마이뉴스] 경기도,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 박차… 도의회·시·군과 협력체계 구축(7/15)

경기도가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는 조달청의 조달시장 독점 문제를 해결하고, 조달체계에 합리적인 경쟁체계를 도입하는 방향으로 자체 조달시스템 구축을 추진 중이다.
 
특히, 이를 위한 도와 도의회, 그리고 시·군 간 협력체계 구축에도 나섰다.
 
이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정승현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안산4),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의정부시장), 이왕재 나라살림연구소 부소장, 신영철 경제정의실천연합 국책사업감시단장, 박경철 경기연구원 연구위원과 중소기업 대표인 최종원 삼일씨티에스 대표이사와 김기태 아이코맥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국가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지방조달 독점 개선을 위한 공정조달시스템 자체 개발·운영 전문가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조달청 독점의 문제점과 공정한 조달시스템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이를 위한 다양한 개선책을 제시했다.

 

(중략)

 

이재명 도지사는 "공정한 조달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독점을 이용해 바가지를 씌울 수 없게 가능하면 법률개정을 해서 합리적 경쟁체제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일 민선7기 후반기 제1호 공정 정책으로 가칭 '공정조달기구'를 설치하고 조달청의 나라장터를 대체할 공정한 조달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경기도,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 박차… 도의회·시·군과 협력체계 구축

이재명 경기도지사 "바가지를 씌울 수 없게 합리적 경쟁체제 만들 것"

www.ohmynews.com

[오마이뉴스] 경기도, 도의회와 협력해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 추진

 

 

경기도, 도의회와 협력해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 추진

정승현 도의회 운영위원장 “나라장터, 높은 가격에 수수료 부담... 공정조달시스템 필요”

www.ohmynews.com

[인천일보] 경기도의회, 조달시장 독점 문제 해결 동참

 

경기도의회, 조달시장 독점 문제 해결 동참 - 인천일보

경기도의회가 조달청의 조달시장 독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에 나선 경기도에 힘을 실어준다.도의회는 조달체계에 경쟁이 도입돼야 한다는 도의 입장에 공감하고, ��

www.incheonilbo.com

[경기일보] 경기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 추진한다

 

경기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 추진한다 - 경기일보

경기도가 조달청의 조달시장 독점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체 공정조달시스템 개발에 나선 가운데 경기도의회와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도는 조달체계에 경쟁이 도입돼야 한다는 입장으로, 합리

www.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