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ter
소식/연구 참여 활동

[참여예산 온라인 교육 용역] 참여예산 교육, 코로나 19 극복하기

봄이 오고 꽃이 피면 찾아가는 참여예산교육, 코로나 19 지자체는 난감한 상황인데요.

5월, 나라살림연구소에서는 창원 참여예산 온라인 교육 진행을 위해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연구소 연구원들 전원이 창원시 참여예산 교육 동영상 촬영을 했기 때문인데요.

확실히, 대중강의와 카메라 앞에서의 강의는 긴장감이 다르다고 하는데 익숙하지 않아서겠죠.

 


긴장감이 느껴지시나요;;

창원에서 연락이 오게 된 계기는 춘천시에서 게시 한 참여예산 온라인 강의 덕분이었는데요.

어떻게 게시 되었는지 저도 한번 찾아봤습니다.

춘천시의 주민 소통 플랫폼 ‘봄의 대화’에서 참여예산 동영상 강의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춘천 참여예산 온라인 교육 동영상 바로가기>

 

참여예산 | 춘천 시민소통 플랫폼 봄의대화

주민참여예산제의 실질적 운영을 위해 예산현황과 정책방향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통해 시민의 역량 강화 및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페이지입니다.

spring.chuncheon.go.kr

연구소에서는 작년 무더운 여름 춘천을 누비며 찾아가는 참여예산 교육을 운영 한 바 있는데요. 그때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했고, 저는 그 과업이 서브인 줄로만 알았습니다. 올해는 온라인 교육이 메인이 되어버렸네요. 

예산은 몇번을 들어도, 보아도 어렵기만 한데 공부도 못하면 참여조차 할 수 없는 제도가 될 것 같아요. 
시민이 예산편성과정과 내용에 직접 참여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재원배분의 공정성을 제고 하기 위한 시민참여예산제도! 올해는 온라인으로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어서 코로나 19로 부터 자유로워져서 대면 교육을 하는 그날까지, 연구소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든 연락 주세요^^

 

문의. 02-336-0619

메일. narasallim@gmail.com